10 네팔. 인도/┏ 네팔(完結)

네팔 민속춤 공연인 반차가르 민속쇼

ⓡanee(라니) 2010. 1. 31. 21:07

  

2010년 1월11일 (월)

  

 

Ranee in Kathmandu

-네팔 민속춤- 

 

 

 

 

네팔 전통식


이번 여행에서의 첫 식사는 네팔 전통식, 음식이 나오면 쟁반처럼 생긴 그릇에 조금씩 덜어 준다.

제일 처음 나온 음식은 감자 튀김, 좋아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이건 무리없이 먹을 수 있겠다.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우리네 만두 비슷한 음식, 약간 느끼하긴 했지만 이것 또한 2개 모두를 먹어 치웠다.

하지만 다음으로 나온 음식들이 문제.

빵보다도 잘 넘어가지 않는 끈기 하나 없는 밥(여행 때마다 이 밥을 먹으려면 참말로 괴롭다)에  뭉그러지도록 삶은 시금치, 돼지고기는 비계를 주로 사용하는 듯 했고,

닭고기 또한 내가 즐겨 먹는 식재료가 아니었다. 그리고 커리가 나왔던가...???

아무튼 나의 위장이 벌써부터 음식에 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걸 보니 이번 여행에서도 살 좀 빠지겠단 예감이 든다.

 

 

 

묘기 수준에 가까운 물 따르기

 

 

 

 

네팔 민속춤 공연인 반차가르 민속쇼


식사를 마친 후 음식점 윗층에서 네팔 민속춤 공연인 반차가르 민속쇼를 보았다.

 6명정도의 무희들이 민속 의상을 입고 네팔 민속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소규모 공연이었는데

 원색과 보색이 적절히 사용되어 산뜻하고 예뻐 보이는 네팔의 민속의상을 보는 것은 즐거웠지만 

음악과 춤은 단순한 리듬에 단순한 동작이 반복되는 듯해서 

민속춤 공연을 보고 있다는 생각보다는 민속의상쇼를 보고 있는 느낌이 들게 했던 것 같다. 

이러한 까닭으로 스페인에서 플라멩코 공연을 볼 때처럼 미칠듯이 뛰는 심장 박동을 다시 느낄 수도,

 터키에서 민속춤 공연을 볼 때처럼 뛰어들어 함께 춤을 추고 싶은 충동이 일지도 않았음은 물론이다.     

'태국의 알카자쇼나 중국 심천의 민속 예술쇼 용봉무중화는 규모로라도 압도했는데...'

 

 

 

민속춤 영상



 

민속춤 영상



 

 

민속춤 영상



 

 

민속춤 영상



 

   

민속춤 영상 

  

 

 

 

선물(?)처럼 찍어준 이마의 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