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동유럽. 상하이/┣ 체코(完結)

(프라하) 구시가 광장(틴성당, 천문시계, 구시청사탑, 골스킨스키 궁전)

ⓡanee(라니) 2008. 4. 8. 19:43

2007.07.30

 

 

 

Ranee in Praha

-구시가 광장-

 

 

 

 

년 전, 이 곳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몇시간 동안이나 머물렀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지금 내 눈에 들어오는 광장의 모습은 일년 전과 많이 다른 모습이다.

'가는 곳마다 왜 이렇게 썰렁한 느낌일까?'

'프라하 성의 계단길도 그렇고 카를교도 그렇고 이 곳까지 말이다.'

아무래도 날씨 탓만은 아닌 것 같다.

거리의 악사도 잘 보이지 않고 기념품이나 예쁜 소품을 파는 노점상도 전에보다 많이 보이지 않고 보수공사 중인 곳은 또 왜 이렇게 많은지...

이 곳도 예외는 아니어서 얀 후스 동상도 보수 중이고 틴 성모 성당도 보수 공사중이다. 

프라하에 다시 와 보물찾기 하듯 작년에 못봤던 것들을 찾아 보는 재미는 정말 좋았지만 지난 일년간 내 머리 속에 아름답게만 간직되어 있던 프라하에 대한 기억에 흠집이 난 것 같아 속상해지는 마음을 어쩔 수 없다.

 

 

 

 

 

 

구시가 광장

왼쪽부터 보수 중인 얀 후스 동상과 동상 뒤에 골스 킨스키 궁전, 돌종의 집, 틴 성모 성당

 

 

 

 

 

                                                    ▲                                                                        ▲

                                       구시청사와 천문시계                                                성 미쿨라셰 교회

 

 

가운데 진회색벽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 집은 카프카가 살았던 집이고 오른쪽에는 천문 시계가 있다.

 


 

 

 

천문 시계

 

   

전통빵 마르띤을 만들어 판다.

먹어 보고 싶었지만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는데 새삼 되게 먹어 보고 싶어진다.